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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답변-안녕하세요 고객님!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자주 묻는 질문 TOP5

번호 분류 제목
1 교환관련→교환 배송료 교환 배송료나 차액금은 어디서 결제하나요?

마이페이지-교환/환불/AS현황 에서 배송료 및 차액금을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비회원]

 

 

2 교환관련→교환방법 어떤 경우에 상품의 교환, 환불이 되지 않나요?

* 오케이몰에서는 모든 상품의 교환 및 환불처리를 해드리고 있사오나 부득이 다음과 같은 경우는 교환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1. 제품 수령 후 7일이 지난 경우

2. 7일 이전이라도 제품을 사용하신 경우
(야외에서 사용을 목적으로 착용한 것뿐만이 아니라 실내나 차량 내부 등에서도 단순한 사이즈 확인을 넘어서는 착용을 하시어 육안과 후각으로도 쉽게 제품의 재판매에 문제가 있다고 확인되는 경우는 교환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3. 제품의 테그(상표)를 완전히 분실하신 경우
(테그의 유무가 가장 객관적인 제품의 사용여부 기준이 됩니다. 테그가 분실된 경우는 제품을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제거한 것으로 판단, 사용하신 것으로 분류되어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4. 구매 내역이 확인 되지 않는 경우

5. 제품 원상태의 현저한 포장 훼손으로 제품 판매나 업체 반품 등에 문제가 있는 경우.
(제품의 특성상 포장을 뜯은 것만으로도 제품의 가치가 떨어지거나 판매가 되지 않는 경우는 교환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내의류, 랜턴류, 칼 등)

6.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신 경우라도 보관시의 부주의로 인하여 제품에 특정냄새가 배거나 오염이 된 경우는 교환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7. 제품의 원천적인 문제일 경우는 당연히 저희가 배송비 부담하여 교환하여 드리나 구입 후 7일 이내에 제품 사용하지 않으신 상태에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제품의 원천적인 문제일 경우라도 7일이 지났거나, 사용하신 경우 등은 교환 및 환불이 되지 않으며 수리(수리의 조치가 가능할 경우에만)등으로 조치하여 드립니다.
(제품을 받으신 후 7일 이내에 제품의 사이즈나 색상, 이상 유무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하며 7일 이후에 발견된 문제에 대하여는 저희가 교환이나 환불 등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교환/환불 필독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 환불관련→환불방법 환불 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마이페이지 -주문/배송조회 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비회원]

 

4 AS관련→AS접수 AS 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마이페이지 -주문/배송조회 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비회원]

 

5 환불관련→환불확인 환불 완료라고 나오는데 환불되지 않았어요

오케이몰은 반송상품이 도착한 날에 바로 환불 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즉시 처리가 불가한 특수한 경우는 제외)

 

하오나 결제 방식에 따라 은행사나 카드사 등의 처리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결제 종류에 따라 처리 기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번호 제목
1 카드 취소 문자가 오지 않아요

오케이몰에서 [환불완료] 처리 후 5~7일 이후에 카드사쪽 완전 취소가 처리됩니다.

 

승인 당일의 취소가 아닌 경우에는 카드사쪽 처리 기간이 필요하므로

5~7일 이후에 카드사 처리 결과를 다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환불완료인데 언제 입금 되나요?

무통장 입금 방식으로 결제하셨다가 환불 처리된 경우

오케이몰에서 [환불완료] 처리한 다음 영업일 오전 11시 이후에 이니시스에서 실제 송금이 처리됩니다.

 

*월요일 환불완료 → 화요일 오전 11시 이후 입금

*금요일 환불완료 → 다음주 월요일 오전 11시 이후 입금

(순차적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실제 입금 시간은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회원가로 할인되지 않아요

회원맞춤 가격은 장바구니에 담긴 모든 상품의 결제 총액이 [10만원 이상]일때 자동으로 적용되는 할인 가격입니다.

장바구니의 결제하실 금액10만원 이상이 되지 않을 경우 [오케이몰가]로 결제되며,

아래와 같은 안내가 보이게 되오니 구매하시는 상품의 금액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만원 이상의 상품을 담았더라도, 일부 상품만 선택해서 구매하시어 결제금액이 10만원 미만이 될 경우 [오케이몰가]로 결제됩니다.

4 실명인증 (본인인증)이 되지 않아요

가입하신 후 처음 구매하실 때에는 본인 인증이 1회 필요합니다.

(비회원 구매 시에는 매 번 인증을 받습니다.)

 

혹시 인증 과정에서 아래의 화면처럼 보이셨는지요?

왼쪽의 [간편본인확인(앱)] 부분은 통신사에 간편확인 신청이 되어 있는 분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신청을 하시지 않으셨다면 오른쪽의 [휴대폰본인확인(문자)]를 선택하시어 해당 화면에서 인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인증.png

 

 

5 주소 검색이 되지 않아요

주문 단계에서 주소 검색이 되지 않으셨다면 우체국에 등록되지 않은 주소입니다.

 

오케이몰에서는 우체국 주소검색 시스템을 기반으로 주소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재건축, 폐업신고  등의 사유로 인해 우체국에 등록되지 않은 주소는 배송지로 선택하실 수 없습니다.

실제 존재하는 주소로 다시 확인하시어 주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주소는 포털에서 검색했을 때 도로명 주소가 나오지 않으며,

우체국에서 우편번호 찾기를 해도 검색되지 않습니다.

 

┌포털 검색 화면

 

┌우체국 검색 화면

6 환불 완료라고 나오는데 환불되지 않았어요

오케이몰은 반송상품이 도착한 날에 바로 환불 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즉시 처리가 불가한 특수한 경우는 제외)

 

하오나 결제 방식에 따라 은행사나 카드사 등의 처리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결제 종류에 따라 처리 기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주문하지 않았는데 주문안내 문자가 도착했어요

주문하신 적이 없는데 문자를 받으시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실제 주문자 분께서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신 경우

└일시적으로 잘못 입력하신 경우이므로 오케이몰 고객센터(1588-8796)로 연락주시거나

   [상품 문의 게시판]으로 알려주시면 주문자분께 정보 수정 요청을 드릴 수 있습니다.

 

②통신사에 투폰 서비스가 신청된 경우

└가족분이나 전화를 같이 사용하시는 분께서 투폰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다른 번호로 메시지가 전송되어도 서비스 신청된 번호까지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부가서비스 신청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휴면계정 전환은 어떻게하나요?

정보통신망법 개정으로 1년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따로 분리하여 보관되며, 이렇게 분리된 회원 정보를 휴면계정이라고 합니다.

휴면계정의 회원님께서는 전환 과정을 거쳐 계정 활성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 전환 방법]
· 등록된 회원 정보로 인증하기 : 고객님께서 가입 시 등록하셨던 정보 중 이메일, 휴대전화정보로 인증하는 방식

 

 

 

 

가입당시 정보(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계정)를 모두 사용하지 않으신 경우 새로 회원가입을 하셔서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휴면계정 정보는 이용중인 회원 정보에 등록되어 있지 않으므로 별도의 탈퇴 과정 없이 새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기존에 가입하셨던 아이디로는 재 가입이 불가합니다.

9 휴면 계정 전환이 안 되요

휴면계정 전환을 시도하였으나 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전환이 불가하다고 보이셨다면

가입당시 정보와 입력하신 정보가 일치하지 않은 것입니다.

(휴면계정 정보는 직원들도 확인할 수 없도록 별도의 서버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직원들도 가입당시 정보를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가입당시 정보(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계정)를 모두 사용하지 않으시거나,

확인이 되지 않으시는 경우 새로 회원가입을 하셔서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휴면계정 정보는 이용중인 회원 정보에 등록되어 있지 않으므로 별도의 탈퇴 과정 없이 새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기존에 가입하셨던 아이디로는 재 가입이 불가합니다.

 

10 택배가 멈췄어요

 

위와 같이 배송이 진행되다가 허브에서 멈춘 것으로 보이는 경우는

택배사의 물량 과다로 처리가 조금 지연되는 상태입니다.

 

허브 터미널에서 지역별 사업소로 분리 작업이 진행되는데, 차량에 싣지 못하는 경우 하루 정도 처리 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사오니 조금더 기다려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자세한 문의는 ☏1588-1255 (대한통운 고객센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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